하루에 한 번씩 지랄이네... 

일어나서 일을 시작하고 이미지 파일 열려고 했더니 

'원격 프로시저를 호출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1. 

윈도우10 N/KN 버전에서 멀티미디어 패키지가 없어서 발생한다는데? 

당연히 난 해당이 없었다. xiva.

여기서 미디어 기능 팩을 받아서 해결될 수도 있단다. 좋겠다.

나의 경우, '설치 관리자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0xc80003fa'가 떴다.


해결 2.

다음 방법은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명령 프롬프트가 뜨면, 다음을 입력한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네, 안되구요. 오류 뜹니다.

혹시나 해서 chkdisk나 scannow 돌려보지만, 

오류는 찾았는데 복구할 수 없다는 개소리를 하네?

대체 난 뭘 잘못한걸까?


결국 포맷. 1일 1포맷을 생활화 합시다. ㅎㅎㅎㅎㅎㅎ


+ Recent posts